회원가입 인증번호 수신지연 및 미수신

회원 가입 시 인증번호 수신 지연 또는 미수신 되는 경우는 다음 사항을 확인 부탁드립니다.

 

알림톡 및 메시지는 와우플 서버에서 에이전시 -> 중계서버 -> 각 통신사로 보내집니다.

파트너센터 전송관리 > 알림톡/문자 발송내역 에서 발송 내역에서 발송 결과가 '성공'으로 확인되어도

1. 중계서버에서 수신자의 통신사로 전송되는 과정, 통신사의 사정, 수신자의 휴대폰 환경에 의해 지연되거나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2. 매장용 휴대폰의 통신사를 변경하면서 원치않게 '발신번호 변작방지 부가 서비스'에 가입되어 메시지 발신이 되지 않는 경우들이 종종 발생합니다. 파트너센터 전송관리 > 알림톡/문자 발송내역 에서 발송 내역에서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2번의 경우 통신사에 부가서비스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해지 완료 시점부터 정상 발송됩니다.

 

[수신된 회원가입 인증번호를 파트너센터에서 확인하는 방법]

  • 파트너센터 전송관리 > 알림톡/문자 발송내역  메뉴 접속

  • 가입 회원 휴대폰번호로 검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