양도양수 신청 절차 및 비용 안내

① 양도양수가 완료되는 시점은 양수인과 협의하시어 확정된 날짜를 당사(코보시스) 측으로 소통(1833-6990 → ARS 4번)② 양수인의 가맹점 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사전(양도양수 확정일로 부터 최소 2~3주 이전 시점)에 당사(코보시스) 측으로 전달 (이메일 : help@cobosys.co.kr)  - 사업자등록증 사본  - 대표자 신분증 사본  - 입금계좌 사본  - 매장 내/외부 사진 각 2컷  - 법인사업자인 경우 추가 서류 (법인등기부등본, 법인인감증명서, 주주명부 - 최근 3개월 이내 발급/작성본)③ 양수인 정보 전달 (②번항 서류 전달 시 함께 전달)  - 매장 전화번호 / 대표자 연락처 / 이메일주소 / wifi 정보 등

 

  - 양수사업자 기준의 '서비스이용신청서 및 자동이체동의서' 작성 및 서명/날인 진행

 

① VAN 카드사 가맹- 양수인 서류 수취 후 별도 진행 (3~5영업일 소요)② PG 신규 계약 진행 (양수인 수행)- KCP 상점관리자센터 경로 : https://admin8.kcp.co.kr/신규 점주님(양수인)께서 아래 pg 신규 계약절차를 모두 완료해야주셔야 모바일 app 결제 및 결제대금 정산이 가능합니다.

[KCP PG 계약절차 안내] NHN KCP 에서 계약관련 메일 수신 후,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1. KCP 상점관리자 사이트 내 계약서류 업로드1) 메일 제목: NHN KCP 상점관리자 로그인 계정안내 메일 내 ID/PW 확인2) 웹 경로(https://admin8.kcp.co.kr/)로 접근하시어 '1번'의 계정정보를 통해 로그인 진행로그인 후, 바로 출력되는 팝업 내 안내에 따라 PG계약 서류 업로드 진행⇒ 팝업이 뜨지 않을경우, 상단에 상점정보관리 - 상점정보 - 계약정보 통하여 접근 부탁드립니다.

 

2. 서울 보증보험 가입보증보험 가입은 가맹점의 리스크 발생 시 소비자에게 보상을 위함 입니다.서울보증보험 마포지점 고객센터로(1599-5209) 연락하시어, NHN KCP PG 관련 보증보험 가입 문의 후, 안내 받으시는 절차를 수행해주시면 됩니다. (보증보험가입비용 약 2~3만원/년 발생)보증보험 가입금액의 10배수가 월 정산한도로 부여됩니다. (200만원 가입 시 월 정산한도 2천만원)보증보험 가입완료 후, 지급보증보험증권 PDF 파일을 메일로 전달주시면, 빠른 반영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.

신청 완료 후 KCP 측에서 해당 부분 처리가 완료된 시점에 양수자의 PG 계약 진행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 - 양도양수 당일 키오스크 원격 세팅 및 APP 가용 상태 확인 진행

 

* 특이사항- 동일 주소에서 동일한 사업장 환경(브랜드, 배치도 유지)에서의 양도양수는 명의변경 비용만 발생하나, 새로운 브랜드로 변경되거나 주소가 이전되는 경우 별도의 SW 이전 설치 비용이 발생합니다.- 서비스이용료 출금은 후불 정산으로 양도양수 시점에 '양수인'에게 청구되며, 양도인이 운영한 기간에 대한 정산은 양도자-양수자 간의 양수도 계약에 따라 별도 정산하셔야 합니다.

 

*동일한 사업장 환경에서 새로운 브랜드 적용(배치도 유지)- SW 변경 및 대행수수료 : 550,000원(vat포함)* 명의변경 및 법인변경 제신고 비용- 대행수수료 : 110,000원(vat포함)- 리더기교체 해당시 : 99,000원 (vat포함)(리더기 교체는 기존 TL-3500 리더기 사용 매장만 해당되며, 자가교체 불가 시 별도의 출장비가 추가 발생합니다.)

TLK-2000 (현금/카드 겸용) 리더기 교체 방법(링크)

* 추가 문의사항 : 02-403-6990 (ARS 1번-영업본부)